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팁

삼성 잉크젯 프린터 셀프 설치 SL-T1675W 후기

삼성 잉크젯 무한잉크 프린터 셀프 설치 SL-T1675W 후기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를 오래 사용하다가 컬러 출력이 필요하게 되어 급 검색 후 캐논 브라더 앱손 삼성 HP 등의 잉크젯 프린터 중 가격 적당 AS 적당할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를 주문하게 되었다.

 

문제는 삼성제품 설치기사가 연락 왔을 때 배송을 시키면서 간단하게 설치하면 되겠지 하고 문 앞에 두고 가라 한 게 잘못이었을까.  예전에 레이저 프린터 설치하는 것처럼 간단하지 않았다.  

 

SL-T1675W 삼성 무한잉크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와 달리 SL-T1675W 무한잉크 프린터는 토너 끼우듯 간단하지 않았다. 잉크도 따로 있고 프린터 헤드도 따로 있었다. 프린터 헤드는 포장 스티로폼에 붙어 있어 잘못하면 못 찾을뻔했다

 

SL-T1675W 무한잉크병
SL-T1675W 프린터 헤드

 

우선 SL-T1675W 프린터의 몸체에 있는 파란색 테이프를 제거하면서 프린터 헤드가 들어갈 자리를 보호하는 두꺼운 종이도 제거해야 한다. 

 

SL-T1675W 보호위한 완충 뚜꺼운종이

 

설치 설명서가 그림으로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놓았는데 주의 문구를 보니 과연 제대로 할 수 있을까 걱정되기도 했다.

 

 

SL-T1675W 설치 설명서

우선 전원을 연결 이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서걱서걱 작동하는 소리가 나면서 잉크 부족 같은 에러가 그림에 표시된다.

SL-T1675W 전원버튼 누른뒤 나타나는 화면 

 

잉크는 무한잉크 수천 장을 프린터 할 수 있다는데  가성비가 기대된다.

 

삼성 SL-T1675W 무한 컬러 잉크

 

잉크통에 잉크를 색깔에 맞춰 주입한다.

 

SL-T1675W 무한 잉크 주입구 

잉크병을 주입구에 꽂아 잉크통에 주입한다.

 

SL-T1675W 잉크주입하기 

예상했던 것보다 주변에 잉크가 지저분하게 묻지 않아서 좋다. 

SL-T1675W 잉크 주입후에도 깔끔한 모습

나머지 잉크들도 주입 완료한다. 이후 프린터 헤드 설치 위해 헤드 자리에 들어가 있던 주황색 플라스틱을 제거한다.

 

SL-T1675W 프린터 헤드 설치

제거하면서 혹시 잉크가 묻을까 봐 종이를 깔고 제거했지만 잉크는 많이 묻지 않았고 좌측에 3개 구멍이 있는 건 컬러 잉크 헤드 자리. 우측에 검은색 구멍은 흑백 잉크 헤드 자리이니 이를 확인하고 헤드 포장을 뜯어 각각 위치에 삽입한다. 

 

SL-T1675W 프린터 헤드 자리에 있던 주황색 플라스틱

프린트 헤드의 보호 스티커를 제거해서 위치에 맞게 장착한다.

 

SL-T1675W 프린터 헤드

 

파란색 플라스틱을 아래로 내려 장착을 제대로 했다 생각하고 프린터를 닫아 보았다. 

SL-T1675W 프린터헤드 설치

 

웬걸 오류가 나서 괜히 셀프 설치한다고 고생했나 싶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E3 에러를 검색해보았다. 

삼성 잉크젯 프린터 설치시 E3 프린터 에러

 

프린터 헤드의 문제라고 하여 다시 확인했더니 좀 더 깊게 눌러서 꽉 끼워 줘야 되는데 고장 날까 봐 살짝만 밀어 넣었던 것이 문제였다. 

삼성 잉크젯 프린터 SL-T1675W 프린터 헤드 설치

이후는 잘 설치되어 A4 용지 넣고 프린터 되는 거 확인했다. 색조 정 프린터물이 나와서 스캔하는 곳에 두고 다시 복사해보았지만 잘 몰라서 그런가 뭐 달라지는 건 없다. 

 

SL-T1675W 무한 잉크 프린터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검색하여 필요한 파일 다운로드한 후에 

무선으로 연결을 하기 위해 노트북을 이용하여 프린터를 설정했다. 네트워크 프린터로 만들어 데스크톱에서도 USB 코드 연결 없이 프린터 가능하게 하였고, 휴대폰 앱 모바일 프린터를 깔아 휴대폰에서도 직접 파일을 프린터 할 수 있게 설정했다. 

 

SL-T1675W 무선 네트워크 연결 

이상으로 내 돈 내고 설치 후기 블로그를 써보면서 혹시 오류 나면 AS를 맡겨야 하나 고민했던 때가 생각나며 추후 설치하실 분들은 실수 않고 잘하길 바란다.